부동산학/부동산개발론
부동산마케팅과 환경
1984 Seo
2025. 6. 21. 08:58
부동산마케팅과 환경 : 부동산마케팅과 관련된 환경은 거시환경과 미시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다.
1) 거시환경
거시환경은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, 이중 인문환경에는 ① 경제 적·기술적 환경, ② 정치적·행정적 환경, ③ 사회적·문화적 환경이 있다.
2) 미시환경
① 경쟁업자: 부동산기업은 이익을 발생시키는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업자와 경쟁한다.
② 공중: 기업목적을 달성하는 데 실질적 또는 잠재적으로 이해관계를 가지는 집단을 말한다.
③ 정부: 적극적인 행정작용을 통해 부동산기업에 영향을 미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