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동산마케팅 (marketing)의 의의 및 분류
1) 부동산마케팅의 의의
부동산마케팅이란 부동산과 부동산업에 대한 태도나 행동을 형성·유지·변경하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을 말한다.
2) 부동산마케팅의 분류
① 주거용 부동산마케팅: 단독주택·아파트 및 기타 주거시설의 판매나 임대를 개발 또는 조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활동이다.
② 업무용 부동산마케팅: 공장·점포·사무실·창고 같은 업무용 부동산을 개발·판매 또는 임대하기 위해 노력하는 활동이다.
③ 토지투자마케팅: 투자 목적을 위해 토지를 개발하고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는 활동 이다.
④ 부동산서비스마케팅: 중개·평가·권리분석·금융·관리·상담 등 부동산서비스업 분야에서 각각 그들의 서비스를 개발·판매하기 위해 노력하는 활동이다.
⑤ 부동산임대마케팅: 사무실·토지·공장·점포·별장·창고 등 각종 부동산의 임대를 개발 또는 조장하기 위한 활동이다.
⑥ 부동산정책마케팅: 부동산정책의 개발과 홍보를 위한 공중관계활동이다.
'부동산학 > 부동산개발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부동산마케팅의 전략 (0) | 2025.06.22 |
---|---|
부동산마케팅과 환경 (0) | 2025.06.21 |
건물의 내용연수 수명현상 (0) | 2025.06.19 |
임대차활동 (0) | 2025.06.18 |
혼합관리 (0) | 2025.06.17 |